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7:59

  • 밀양방송 > 의회

제5대 밀양시의회 개원

기사입력 2006-07-07 00: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5일 오후3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엄용수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기관단체장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밀양시의회 개원식이 거행되었다.

  

이날 개원식에서 장태철 시의회 의장은 개원사를 통하여 “합리성과 역동성이 살아 있는 의회상을 확립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며, 시정을 엄정하게 감시함은 물론 효율적인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며 협력적이고 합리적인 의회운영을 강조했다.

  

엄용수 시장은 축사를 통하여 “시민들의 기대 속에서 거행되는 제5대 시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히고 “당이나 지역성을 떠나 오직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市 발전을 위해 힘을 합하자”고 호소했다.

  

시민들 일부에서는 열린우리당의 시장과 한나라당이 12명의 시의원 중 9명으로 구성된 시의회와의 모습이 다소 염려스럽다는 눈길을 주고 있다.

  

그러나 시와 시의회가 서로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함께 새밀양 건설에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으로 믿고 있는 시민들이 더 많다.

 

  특히 밀양의 새로운 역사를 위해 시민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으며, 이러한 희망적인 토대는 이번 선거를 통하여 시민들의 참여의식이 증폭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밀양신문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