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5:40

  • 박스기사 > 인물

(사)한국농업경영인 밀양시연합회 김종원 회장

지역농업·원예산업 발전선도 농식품부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22-01-03 16: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한국농업경영인 밀양시연합회 김종원 회장이 후계농업경영인의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하고 원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밀양시 산내면 출신인 김종원 회장은 사천농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모님의 농사를 돕다 1989년 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되어 지역사회 봉사와 함께 농업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은 물론, 근면성실하고 지역농업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1998년 밀양시4-H연합회 회장을 시작으로 밀양향토청년회, 산내면경영인지역회장 등 지역사회 참여와 봉사에 앞장섰다.

또한, 밀양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밀양얼음골사과 농사를 중점으로 과학영농에 집중하여 농산물 수입개방에도 불구하고 년 1억 원 이상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밀양얼음골사과 고품질 생산에 끊임없는 노력과 더불어 고당도사과 생산으로 밀양얼음골사과 이미지를 높여 판로를 확대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1999년 산내면 농업경영인 사무국장을 시작으로 2015년 산내면 농업경영인 회장을 거쳐 2019년부터 ()한국농업경영인밀양시연합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회원 상호간의 친목 도모와 화합, 자긍심을 고취시켜 왔으며, 밀양얼음골사과 농가의 기술증진으로 농가소득증대에 선도적인 역할 뿐만 아니라 밀양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각종 농업인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농업발전 버팀목으로써 밀양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 ·후배 농업경영인들과의 꾸준한 소통으로 농업경영인 들의 친목도모는 물론이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한국농업경영인 밀양시연합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한편, 산내면체육회 부회장, 산내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밀양농협 산내지점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종원 회장은 농촌·농업발전에 앞장사고 있는 ()한국농업경영인 밀양시연합회 회원을 대표해 받은 상이며, 앞으로도 농업경영인의 화합과 결속으로 잘사는 농업 밀양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영배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