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11.27 17:8
 
전체 사회 행정 교육 경제 정치/종교 문화/역사 복지/건강 스포츠/여행 밀양방송
 
문화/역사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밀양공업사, (
쑥뜸 연기(煙氣
그리움
표충사, 밀양아
밀양의 김현정
밀양시생활개선회
어린들에게 꿈을
밀양심포니밴드의
강수량에 연동
위학지서, 공부
내코가 석자
품위 있는 삶을
깨어남, 그리고
정치참여의 또
세월, 그도 지
지역과 국가의
삼흥열처리 주보
밀양온천관광호텔
시공간 초월 온
SNS 관광홍보
 
뉴스홈 >기사보기
밀양시문화도시센터
청년작당, 지역문화네트워크 청년해커톤 대회
[2020-07-29 오후 5:42:18]
 
 
 

밀양시는 지난 18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 및 청년을 대상으로 한 청년해커톤 대회 청년작당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밀양시 문화예술과와 일자리경제과가 협업하여 지원하고 밀양시문화도시센터와 청년정책네트워크가 합동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진행됐으며, 창의적인 생각과 문화에 관심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청년예술가, 기획자, 대학생 등 관내 청년 30명이 5팀으로 나누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30분까지 열띤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오전에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청학서점인 청학마실에서 목포 괜찮아마을청년들의 활동 사례를 듣고, 영남루와 밀양항일운동테마거리, 미리미동국 등 밀양의 명소탐방을 통해 현장 속으로 들어가 밀양을 몸으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 오후에는 본격적인 토론회 시간으로 진장문화예술플랫폼 미리미동국의 5개 공방에 나누어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과 사업화를 위한 제안서를 작성하고 각 팀별 제안된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멘토링과 토론 과정을 통해 팀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들이 문화로 지역 활성화를 위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안을 제시했다.

젊은 에너지와 열정으로 뭉친 청년들이 밀양 문화도시 추진을 위한 12시간이 넘는 긴 마라톤 작당을 벌인 결과 최우수상은 아리랑버스를 활용한 신규 관광자원 구축에 대한 제안으로 주지육림팀이 수상하였고, 우수상은 밀양보존의 법칙팀이 밀양청년들끼리 서로 소통하고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소모임 커뮤니티인 밀양청년 취향 공유플랫폼 그그가가를 제안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장려상은 생환바환팀으로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컨텐츠 우리 힐백 갈까로 수상하였으며, 특별상은 얼음골나라 사과왕자팀의 제 사과를 받아주세요초록색팀의 플랜테리어와 SNS 핫플로 밀양의 명소를 홍보하는 아이디어로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날 행사 시상을 맡은 손재규 문화예술과장은 청년들만의 개성 있고 섬세한 감성이 배어든 다양한 아이디어가 프로젝트로 실행되어 앞으로 밀양 청년들이 문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이와 관련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관계자는 청년해커톤 대회에서 제안되었던 청년작당들이 아이디어를 구체적 사업화를 위한 모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이번 청년해커톤 대회를 통해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진 청년들이 앞장서 도시의 문화를 이끌어 나가면 밀양의 문화를 통한 지역 활성화가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밀양시문화도시센터는 이외에도 문화도시 시민워크숍과 시민공모사업과 문화클럽 네트워킹사업으로 지역 생활문화동아리 지원사업을 진행하여 시민들의 문화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면단위에는 문화햇살찾기 사업을 통해 문화소외 지역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박영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최근기사
국내 복합소재 선도하는 (주)한국화이
글씨나눔캘리협회
밀양-울산간 고속도로공사 내달 11일
뒤집고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밀양시청 배드민턴팀 김동훈·강형석 선
지역경제 활성화 머무는 관광도시 꿈꾸
명품 자전거 전용도로 달리며 함께하는
삼랑진양수발전소
소통과 배려하는 밝고 건강한 세종인
감동뉴스
이웃과 나누는 행복한 일상
홀로사는 어르신 효도관광
수소원자에너지준위가 E1>E2>E3.
깜짝뉴스
누적 적자경영의 '밀양무역&#
세계최대규모 김치공장 밀양유치 확정
축협,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전체 :
어제 :
오늘 :
(50423)경남 밀양시 북성로2길 15-19(내이동) 밀양신문 | Tel 055-351-2280 | Fax 055-354-0288
Copyright ⓒ 밀양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ly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