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2.21 16:40
 
전체 사회 행정 교육 경제 정치/종교 문화/역사 복지/건강 스포츠/여행 밀양방송
 
사회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황미리 플루티스
신발업계 신화
요동치는 총선
교통사고 예방
감 가공천국(6
밀양 르네상스
아리랑의 계절
함께할 수 있어
슬레이트 처리·
지역 농가소득
밀양시의회 정정
도농상생, 밀양
시민과 소통하는
신종 코로나바이
설풍경
2020년 표준
기운 가지고 놀
보고 싶은 얼굴
Artist D
밀양, 농·식품
 
뉴스홈 >기사보기
백중축제, 밀양백중놀이 정기 발표회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 줄다리기 연합행사 병행
[2019-08-14 오후 3:15:23]
 
 
 

밀양백중놀이보존회(회장 이용만)는 기해년 백중날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운 도시 밀양에서 여름밤의 더위를 있게 할 ‘2019 백중 축제’를 8월 17일(토)부터  18일(일)까지 2일간 삼문동 밀양강 둔치에서 개최한다.


밀양백중놀이보존회와 감내게줄당기기보존회, 밀양시는 백중여름무대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줄다리기의 야간 체험·볼거리 확대로 관광객 유치, 밀양시의 전통 민속 알리기의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백중 축제 첫째 날 17일에는 제39회 밀양백중놀이 정기발표회로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청춘’팀의 모듬북시연으로 축제의 문을 연다.


밀양백중놀이의 전수단체로 지정된 ‘청춘’은 2017년 전국 마당놀이 경연에서 밀양백중놀이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전통으로 시작하여 창작까지 매우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이번 백중축제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양일간 개최되는 국내외줄당기기 모형전시 및 줄만들기 체험부스로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인 줄다리기 국내 7개 지역과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의 줄모형 전시와 국내의 줄의 제작형태, 특징 등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관련 전시관 등과 무형 문화재인 밀양백중놀이와 감내게줄당기기의 소품전시와 체험행사를 준비돼 있다.


백중 축제 둘째 날인 18일에는 제4회 감내게줄당기기 발표공연과 밀양시 줄당기기대회 등이 준비돼 있는데, 오후4시부터 열리는 밀양시 줄당기기 대회는 16개 읍·면·동 소속 단체와 밀양시에 적을 두고 있는 단체의 참여로 10인이 참여하는 대회로 한국과 베트남 등 7가지의 줄을 모두 이용하여 대회를 치른다는 점이 특징이다.


각 지역 줄의 설명과 당기는 방식 등을 설명하고 2팀이 경연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예선과 본선, 결승이 모두 다른 줄을 이용 하여 매번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공연에서는 밀양시내의 풍물패 200여 명의 참여로 각 지역 줄당기기의 시연을 더욱 풍성하게 재현할 계획이다.


또, 이번 백중축제는 양일간 다양한 체험 및 전시가 준비돼 있는데, 17일 오후 2시부터 체험존을 운영하고 오후 7시부터는 구미발갱이들소리, 가산오광대, 밀양백중놀이 순으로 공연을 한다.


이어 18일은 오후 2시부터 체험존을 운영하고 오후 4시부터 줄다리기연합회(영산줄, 기지시줄, 삼척기줄, 의령큰줄, 남해선구줄끗기, 베트남, 밀양감내게줄)의 줄다리기시연을 한다.


밀양시는 매년 백중날을 전후하여 백중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백중놀이 보존회에서는 신명나는 축제의 마당을 준비하여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밀양백중놀이보존회 이용만 회장은 “매년 백중날을 전후하여 백중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많은 시원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영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
 
 
 

최근기사
자랑스런 밀양인의 성공스토리 북콘서트
편하시겠습니다
열화상 카메라 설치 코로나19 예방
밀양 고추·깻잎 코로나 예방 효과
대한 국민이여 부디 그 자존과 긍지를
양돈농가 어려움 함께 나누면 행복
밀양3·13만세운동 독립선언서 제작
슬레이트 처리·지붕개량 지원사업 확대
도농상생, 밀양시 푸드플랜 비전 수립
문화도시 밀양 시민 참여 기회 확대
감동뉴스
이웃과 나누는 행복한 일상
홀로사는 어르신 효도관광
수소원자에너지준위가 E1>E2>E3.
깜짝뉴스
누적 적자경영의 '밀양무역&#
세계최대규모 김치공장 밀양유치 확정
축협,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전체 :
어제 :
오늘 :
(50423)경남 밀양시 북성로2길 15-19(내이동) 밀양신문 | Tel 055-351-2280 | Fax 055-354-0288
Copyright ⓒ 밀양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lynews@hanmail.net